진료과목
호흡기 알레르기 클리닉
호흡기 질환
아산봄소아청소년과는 흉부 X-선 검사, 귀 내시경 검사를 통해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노력합니다.
폐렴

소아에서 폐렴은 5세 미만 소아의 4%, 5세-14세 소아의 1.5%에서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으로 바이러스, 세균 모두 폐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폐렴에서는 청진기 검사에서 호흡음이 감소하면 정상처럼 들리는 경우가 있어 열이 지속되거나 기침 지속시 흉부 X-선 사진의 확인이 필요하고, 일반 감기에 비해 치료 기간을 오래 들여서 충분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중이염

소아 중이염은 감기 이후 흔히 올 수 있는 합병증으로 감기 치료 중 갑자기 열이 나거나 심하게 보챌 때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소아에서 중이염이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코에서 중이로 연결되는 작은 통로의 구조가 성인과 다르기 때문입니다.
보통 10일에서 14일 치료 기간을 갖게 되나 치료가 잘 되지 않는 경우 치료 기간이 더 길어 질 수도 있습니다.

알레르기 질환-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비염
아산봄소아청소년과에서는 정확한 알레르기 진단 및 감별 위한 혈청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은 생후 2개월부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영유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피부질환으로 알레르기 질환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밀한 피부 관리와 조기 치료가 병의 진행을 막고 현재 생활의 질을 높이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알레르기 비염

초기에는 감기증상과 착각하기 쉬우나 재채기, 코가려움증, 맑은 콧물, 코막힘과 같은 특징적인 증상이 있는 경우 의심해 볼 수 있으며, IgE 매개 알레르겐이 한 개 이상 증명되면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천식이 동반되거나, 부비동염, 중이염 등과 같은 합병증 발생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시는길

Add.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1876번길 3 팜파스 빌딩 302호
Tel. 031.591.0015  Fax. 031.591.0399
Email. asanbom@naver.com

진료시간

평일(월,화,목,금) AM 9:00~PM 6:00
수요일 AM 9:00~PM 1:00 (오후 휴진)
토요일 AM 9:00~PM 1:00
- 일요일 공휴일은 휴진 (대체공휴일은 진료)
- 평일 점심시간 PM1:00~PM 2:00
- 토요일은 점심시간없이 진료합니다.